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6. 네이버 홈페이지 상위노출

본문

728x90

 

 

개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검색 시 자사 홈페이지 상위 노출에 대하여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이전에 홈페이지를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을 진행하였는데 서치어드바이저 등록을 했다고 네이버에 홈페이지가 바로 노출되지는 않습니다.

 

특히 저는 같은 상호를 가진 회사가 있었기 때문에 네이버에 저희 회사를 검색했을때 전혀 검색이 되지 않았습니다.

 

Wix에서 제공하는 SEO 최적화를 진행해도 네이버에서 노출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런 이유로 홈페이지를 다시 제작하게 되었고 지금은 노출이 아주 잘 되고 있습니다.

 

두번째 홈페이지 제작에 대한 이야기는 다음에 하기로 하고 오늘은 트래픽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습니다.

 

트래픽이란???

 

트래픽의 사전적 정의는 인터넷상에서 송수신 되는 모든 통신의 양을 뜻 합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고, 페이지를 클릭하여 사진과 영상을 보는 등

 

모든 파일이 들어오고 나가는 것을 트래픽이라고 합니다.

 

나무위키를 보면 한국에서는 트래픽이 많으면 검색하여 접속한 사람이 많기 때문에 좋은 의미로 받아들이고

 

일본의 경우 트래픽이 많으면 줄이려 한다는 이야기도 있네요.

 

네이버에서는 검색을 통해 회사 홈페이지의 접속하는 사람이 많을 수록 상위에 노출을 해주기 때문에

 

저는 트래픽 증가 방법을 고민해 봤습니다.

 

제가 혼자서 검색을 하고 들어가는 부분은 너무 힘든 노동이기 때문에

 

업체를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트래픽증가 대행 업체 선정

 

이전 글을 보시면 알겠지만 저는 크몽을 자주 사용합니다.

 

회사 로고를 제작하거나 SEO도 크몽을 통해 제작할 수 있으나

 

로고는 지인을 통해 진행하였고 SEO는 혼자 공부해서 진행 했습니다.

 

우선 구글 검색을 통해 크몽에 접속해 보겠습니다.

 

 

크몽의 접속하면 많은 서비스가 우리를 환영해 줍니다.

 

 

오늘 우리는 트래픽 작업을 의뢰 할 예정이니 탭에서 마케팅 -> 트래픽으로 접속해 주세요.

 

 

세금계산서를 제공하는 업체분도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저는 예를 들기 위해 랜덤으로 한분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적은금액으로 원하는만큼의 성과를 내기 위하여 트래픽 작업 업체를 찾는 분들은 평가와 작업내역을 보고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업체 소개 창에 들어가시면 서비스설명, 가격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설명을 통해 내가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확인하시고

 

가격정보를 통해 요금제, 기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확인 후 바로 구매를 진행하지는 않고

항상 전문가 문의 남기기를 사용합니다.

 

전문가와 대화를 통해서 서비스 보장내역을 한번 더 확인하고

 

채팅창으로 결제창을 요구하면 결제창까지 띄어 주시기때문에

 

결제도 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홈페이지 트래픽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트래픽은 쉽게 말해 얼마나 많은 사람이 나의 홈페이지를 찾는지 알려주는 척도입니다.

 

저는 전문가를 통해 네이버 검색 -> 클린드림 검색 -> 홈페이지 접속 순으로 트래픽을 주문하였고 진행되었습니다.

 

현재 네이버에 저희 회사 클린드림을 검색 하면 아래에 보이는것처럼 맨 위쪽에 나오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두달정도 트래픽 작업을 진행하였고 원하는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SEO 와 트래픽만 잘 사용하면 홈페이지가 상단에 노출되어

 

고객과 거래처에 더 큰 신뢰감을 줄 수 있는것 같습니다.

 

상단에 노출이 되지 않던 두달동안은 파워링크 광고로 클릭당 70원을 사용하여 최상단에 노출을 했습니다.

 

광고에 대해서는 추후에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